藝術

Federico Andreotti / 1847~1930

봄의화신 2010. 6. 14. 13:25

페데리코 안드레오티     

(Federico Andreotti / 1847~1930)


살다가...         좀 버겁다 싶은 일이 계속되면 문득 좋았던 지난 날이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


미술사에도 19세기중반부터 19세기 후반까지 이와 비슷한 일이 있었습니다.


19세기 대부분을 유럽 사회는 혁명과 전쟁 그리고산업혁명의 영향 속에서 정신 없이 보냈습니다.


그러자 예전의 평화롭고 낭만적인 시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그림과 화가들이 등장했고, 작품에 대한 인기도 아주 높았습니다.

 

페데리코 안드레오티(Federico Andreotti / 1847~1930)도 그 화가들 중의 한 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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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 레터  The Love Letter)

 

붉은 색 인장으로 봉해진 편지를 받은 여인의 심장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편지를 감춘 손과 어쩔 줄 모르는 속마음은 입가에 닿아 있는 손에 생생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안드레오티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났습니다.

피렌체 아카데미에서 공부를 한 안드레오티의 그림은 보는 사람 모두를 즐겁게 한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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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 레터  The Love Letter)

 

첫 번째 러브레터를 받고 좀 시간이 지난 모양입니다.

같은 얼굴이지만 좀 더 여유롭습니다.

여인이 감출 수 없는 것 중의 하나는 나이를 먹는 것이고 또 하나는 사랑에 빠진 것이라고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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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레나데  The Serenade)

두 여인 중에서 어떤 여인이 남자에게 마음이 끌리고 있을까요라고 묻는다면 저는 주황색 옷을 입은 여인의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우선 여인의 표정이 말해주고 있고, 도상까지는 아니지만 파란색 옷의 여인보다 마음이 더 뜨거울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안드레오티는 학교를 졸업한 후 16 ~ 17세기 귀족들의 우아하고 달콤한 생활을 주요 주제로 작업을 했는데

그 이유는 앞 서 말씀 드린 것처럼 어지러운 현실에 빗대어 과거에 대한 향수가 유행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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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레나데  The Seren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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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실 방문   A Visit to the Studio)

 

화면 전체가 비슷한 색깔들이 연속되면서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화면에 등장하는 소품들과 장식은화려하고 섬세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부부 사이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연인 사이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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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손질  The finishing Touches)


 

긴 작업이 막 끝난 순간입니다. 그림을 바라보는 여인은 스스로를 대견스러워 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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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혹  Fli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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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혹   Flirtation)


 

안드레오티의 작품은 곧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여러 사람이 그의 작품을 예약하고 후원했는데 최대 후원자는 이탈리아 왕국의 왕이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안드레오티의 그림이 밝고 화사한 것은 주제도 주제이지만


이런 경제적인 걱정으로부터 자유스러웠기 때문 아니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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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구혼자  The Young Su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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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질긴 구혼자   The Persistent Su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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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마시는 오후   An Afternoon Tea)


 

안드레오티는 해부학 시간에 배운 인체에 대해 정확한 지식과 그의 정밀한 기술 그리고 당시 인상파 화가들이


시도했던 새로운 색상 이론을 받아들여,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그의 작품 속에서 만들어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