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내 인생은 내 책임이다

봄의화신 2016. 6. 15. 06:44

 

내 인생은 내 책임이다

한니발 장군은 길을 찾을 수 없으면 만들라고 말했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으며 언제나 장애물들이 앞을 가로막을 겁니다.
성취하려 애쓰는 것이 무엇이든 장애물은 항상 존재할 겁니다.
큰 보상에는 큰 시련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꿈을 실현시키려면 확고한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스스로가 우리 인생의 감독 겸 연출가, 극작가,
주연이 되 려면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나만의 길을 가느냐,
흐름을 따르느냐 둘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합니다.

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그들이 처한 환경을 탓한다.
나는 환경을 믿지 않는다.
세상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환경을 찾아 다니고
찾을 수 없으면 그 환경을 만드는 사람들이다."

우리의 성공과 실패의 책임자는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가 만든 인생에 대해선 우리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윌리엄 어네스트 헨리의 시<인빅투스>에도
이런 구절이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목적을 향해 돌진하는 게 아니라 그 책임을
지는 것이다.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다.
나는 내 영혼의 대장이다.>
꿈을 실현시키는 일은 여러분한테 달려 있습니다.[옮긴 글]

 

좋은 하루를 만들기 위해 "나는 행복해,
나는 운이 좋아, 정말 살아 볼 만한 세상이야~
등을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되 뇌여 보세요.
그러면 거기에 걸맞은 파동이 생겨 생각과 행동이 바뀌고,
습관이 변하고 인격이 달라집니다.

6월이다 싶더니
어느새 중순을 넘기고 있네요.
무엇이 그렇게 바쁘게 만드는지...
하루가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군요.
누군가 그러더군요
나이만큼 세월도 빨리 간다구요.
수요일이네요..예쁜 장미가 그리운....
꽃처럼 환한 날 되시기를 바래요.

2016년6월15일 수요일에.....................................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 한번 미소 짓더라도  (0) 2016.06.17
삶의 희노애락  (0) 2016.06.16
마음으로 보고 마음으로 듣는다  (0) 2016.06.14
노후는 이렇게...  (0) 2016.06.13
오늘 만큼은 행복하자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