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인생은 한 권의 책

봄의화신 2017. 7. 14. 06:53

 

인생은 한 권의 책

우리가 살아간다는 것은 매일 매일 "나의 일생" 이라는
책을 한 페이지씩 써나가는 것이다.

일생에 걸쳐 지속되는 그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어떤 사람은 아름답게 또 어떤 사람은 추하게 써내려 간다.

희망의 노래가 흐를 때도 있고 절망의 노래를 읊조릴 때도 있다.
충실하게 써내려 가다가도 너무나 많은 시간이 무성의해지기도 한다.

이런 것들이 모두 모여 "나의 일생" 이라는 한 권의 책을 이룬다.
한번 씌어진 인생의 책은 세상의 책과는 달리 지우거나 폐기할 수가 없다.

또한, 인생의 책은 남이 대신 써줄 수가 없다.
나의 책임, 나의 판단, 나의 노력으로 내가 써나가야 한다.

모든 것을 나 혼자 외롭게 써나가야 하는 것이 인생의 책이다.
오늘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모여서
나의 일생이라는 한 권의 책이 완성되는 것이다.

1.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2.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3. 선택은 나만의 몫이다.
4. 확실한 목표를 정하라.
5.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6.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라.
7. 시간을 아껴라.
8. 재능보다는 노력을 믿어라.
9. 능력보다 중요한 것은 끈기다.
10. 끊임없이 자기변화를 모색하라.
11. 실패를 환경 탓으로 돌리지 말라.
12. 단점을 인정하고 제거하라.
13.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라.
14.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말라.
15. 선행을 베풀어라.
16. 책은 인생의 나침반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
그것은 자기를 행복하게 하는 길이요.
자기를 발전시키는 최선의 길이다.

우리의 삶에는 많은 선택이 있다.
하지만 무엇을 고를 것인가는
자기 마음에 달려 있다.

[좋은생각 중에서]

 

삶속에 멀미를 느끼시는지요?
예고없이 스며오는 절망과 좌절이
슬프게 할지라도 뾰죽이 얼굴 내미는
새순처럼 삶의 희망이 꿈틀거리는
그런 나날들로 장식해보세요.

오늘도 더위와 현명한 다툼을 해야겠지요?
오늘이라는 멋진시간
더위때문에 놓치지마세요.

일주일 중 가장 행복하다는 금요일입니다.
오늘 하루도 아자~ 화이팅! 하시고
주말과 휴일엔 즐거운 계획도 세워보시기 바래요.

2017년7월17일 금요일에.....................................